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헤르페스 입술 연고 추천! 바이락스클리어크림(헤르페스 연고 정착템)
    각종리뷰 2023. 9. 11. 15: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토리온입니다^^

    피곤하거나 컨디션이 안좋을때 급 긴장하는 사건이 생기면 어김없이 올라오는 헤르페스!!

    한동안 헤르페스가 안올라와서 잠시 긴장을 늦추고 있었습니다.

    요즘 잠을 좀 못잤더니 입술이 간질간질 거리길래 아무생각 없이 그냥 잤는데 아침에 헤르페스 수포가 딱!!!

     

    헤르페스란?

    저 처럼 입술에 물집이 잡힌경험을 하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갖고 있는 사람이 평소에는 잠복상태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다가 컨디션이 안좋아지거나 하면 바이러스가 활성화가 되는 증상입니다.

    구순포진, 입술포진이라고도 하는 이 질병은 우리나라 20~40%가 재발을 할정도로 흔한 질병입니다.

     

    증상?

    초기에는 저처럼 간질간질한 증상이 입술 주면에 느껴집니다.

    그러다 몰집이 생기면 화끈거리는 통증도 있고, 가려움과 따가운 증상도 유발합니다.

    심한 경우 포진이 넓어지기도하며 자주 발생하게 되면 입술라인이 좀 사라지기도 합니다.

     

    제 포진 있는 입꼬리 끝부분이 좀 라인이 흐리죠 저부분이 항상 포진이 생기더라고요~

    그러다보니 상처 때문에 입술라인이 많이 망가졌습니다 ㅠㅠ

     

    치료방법?

    구순포진(헤르페스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상처를 잘 관리만 해주면 1~2주이내 말끔히 사라지는데요.

    현재는 완벽하게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없애는 방법은 아직 없다고 합니다.

     

    결국 재발을 하지않게 컨디션을 잘 관리하던가 발병하더라도 재빨리 치료하는 방법인데요.

     

    헤르페스 치료 성분인 아시클로버 성분을 먹는 약과 바르는 약으로 나눌 수 있을꺼 같아요.

    심할경우 약을 먹게 되면 더 크게 진행되지 않고 빠르게 나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헤르페스가 재발하면 빠르게 치료를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그래야 범위가 커치는걸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게 물집으로 인해 전염이 될수도 있는 아주 무서운 병이기 때문에 가족들과 수건, 수저 등 입술 포진이 닿을 만한건 항상 분리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없는 사람한테 옮기지 않을 수가 있으니까요.

     

     

    저의 노하우를 알려드리자면

    연고를 항상 가지고 다닙니다!

    피곤해서 입술이 간질거린다 그럼 일단 발라줍니다. 그럼 염증 조차 올라오지 않고 초기에 잡을 수가 있어요.

    그리고 건조하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립 보습제도 열심히 발라줍니다!

     

    제가 추천하고 싶은 연고가 있는데 이번에 구매해서 효과를 빠르게 봤거등요!

    헤르페스 입술 포진에 정착템이 되어버린 제품입니다!

     

    오랜만에 헤르페스로 연고를 가지고 있지 않았더니 포진이 조금 더 부풀어 오른 느낌이였어요.

    그래서 회사 출근하자마자 약국에서 연고를 샀는데 평소에 바르던 아시클로버연고가 아닌 바이락스 클리어 크림이였습니다.

    가격 도 아시클로버연고보다 조금 비싼것 같았어요.

     

    바이락스 클리어 크림 가격은 약국마다 상의할 수 있지만 대략 5천원~7천원 정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갱냄에서 사서 그런가 7천원인 평소 아시클로버연고를 사던 가격보다 더 비싸게 샀어요~

    그래서 약간의 불만을 가지고 왔으나... 발라보니 그 효과는 아주 좋았습니다.

     

    손을 알콜솜으로 깨끗하게 닦아줬어요 회사다보니 연고를 바를만한 면봉같은게 없더라고요 ㅎㅎ

     

    바르는 방법은 아주 연고를 치덕치덕 발러줍니다. 연고로 포진 부위를 덮어준다는 느낌으로 발라줘야되요.

    저는 일단 소량을 포진이 터지지 않게 살살 펴바른다음에 연고른 한번더 얹어줍니다.

    그리고 외출시에 또는 저같이 회사에 있을 경우 사람들이 뭐 묻었다고 자꾸 알려주기 때문에 마스크를 꼭 쓰고 있는 편이에요ㅋㅋㅋㅋ 그래야 건조함도 좀 덜해지거등요.

     

    간혹 간지럽거나 건조함이 심한느낌이면 약을 바르기전에 립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고 위에 연고를 도포하기도 합니다.

     

    바이락스클리어를 발랐더니 저같은경우는 이틀만에 포진이 잡혔어요. 3일차 부터 딱지처럼 되더니 일주일 만에 싹 나아버렸습니다. 제 경험상 굉장히 빠른 속도의 회복이였어요!

     

    헤르페스 입술 포진으로 고생중이시라면 이제품 꼭 써보자구요!

    (참고로 내돈내산입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